에어로빅스대회 > 에어로빅써키트대회











 
 
   - Low Impact
      ① March   ② Step touch   ③ V step   ④ A step   ⑤ Leg curl
      ⑥ Grapevine step
   - High Impact
      ① Jogging   ② Jumping jack   ③ Front kick   ④ Side kick   ⑤ Knee up



 
      ① High leg kick   ② Push up   ③ Balance   ④ Split   ⑤ Floor Balance



 



 
 



 



 



 



 
   1. High Leg Kick (높이 다리 차기)
  1) 시작과 끝의 자세는 양발을 모아 앞으로 향하여 선다.
2) Kick을 할 때는 앞으로 향하여야 한다.
3) 발목과 무릎관절을 펴고 다리를 허리 높이로 차올린다.
4) 실시할 때는 신체정렬을 머리, 어깨, 허리, 무릎, 다리 모두 일직선이 되어야 한다.
5) 발목, 무릎, 다리 관절을 굽히지 않는다.
6) 리듬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실시한다.
   2. Push Up (팔 굽혀 펴기)
  1) 양팔을 굽혀 양다리를 펴고 마루에서 가슴까지 10cm로 내려와야 한다.
2) 실시할 때 신체정렬은 머리, 어깨, 허리, 무릎, 발이 일직선이 되어야 한다.
3) 다리와 무릎은 굽혀지지 않아야 한다.
4) 리듬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한다.
   3. Balance (균형)
  1) 한쪽다리를 어깨 방향위로 들어서 정지해야 한다.
2) 한쪽다리를 위로 올리는 방향은 앞, 옆 어느 쪽이든 좋다.
3) 위로 올린 다리는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4) 실시할 때는 신체정열에 유의해야 한다.
   4. Split (양다리 펴기)
  1) 양다리를 벌려 완전히 펴고 늘린다. 앞, 뒤 방향의 앉은 자세로 한다.
2) 무릎과 다리는 일직선으로 편다.
3) 골반은 직각으로 유지 시킨다.
 ※ 초보자는 양 다리를 옆으로 펴도 좋다.
   5. Floor V Balance (마루에서 균형 잡기)
  마루에서 신체의 균형을 정확하게 잡고 정지하여 유지한다.
규정된 형태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유지하는 것이며 유연성, 근력, 평형감각을 평가 하게 된다.
   6. side Balance (옆으로 균형 잡기)
  * 16박자 이상 완전히 정지한다.
  마루에서 신체의 균형을 정확하게 잡고 정지하여 유지한다.
규정된 형태를 정확하게 표현하고 유지하는 것이며 근력, 평형감각을 평가 하게 된다.